Untitled Document
  제목   : 2010 미래를 밝힐 첨단제품·5]디지털콘텐츠·SW -
닉네임 : 디아이랩 등록일 : 2013-11-02 16:35:48 조회수 : 2530

입력시간  2010.10.31 23:29 

 

[경인일보=오지희기자]디지털 콘텐츠는 아날로그 콘텐츠를 디지털화한다는 소극적인 의미에서 벗어나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 디지털화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재창조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면서 최근 시장 확대가 급속히 이뤄지고 있다. SW부문도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활기를 띠면서 시장의 성장세가 무섭다. ITC에는 이 부문을 선도하는 유망 IT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주)디아이랩은 차량번호 인식 내장 카메라와 다양한 영상처리 모듈이 탑재된 스마트 카메라를 출품한다. 도로교통법규 위반 차량의 번호판과 차량 인식에 탁월한 기능을 보인다.


(주)엘엔아이소프트는 QR코드를 무료로 생성하고 배포할 수 있는 코드온 웹사이트와 생성된 QR코드를 최적화된 모바일웹으로 확인할 수 있는 코드온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QR코드는 흑백 격자무늬 모양으로 된 2차원 바코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사진, 텍스트 등의 다양한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티캣츠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공동구매 형식의 통신판매 쇼핑몰을 선보인다. 소셜네트워크는 웹상에서 개인 또는 집단이 상호의존적인 관계에 의해 만들어지는 사회적 관계 구조를 말한다. 회사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 웹과 PC기반의 웹서비스를 활용해 특정 지역의 레스토랑 쿠폰, 공연 티켓, 여행 티켓을 반값에 판매한다.

(주)젠트정보기술은 스마트폰용 어학기 젠트미디어플레이어를 출품한다. 이 제품은 구간반복 학습 기능을 갖췄고, 어학 및 음원 MP3파일의 무한반복 청취를 가능하게 한다. 구간 저장기능과 예약 취침 기능도 있다.

(주)디지호보는 스튜디오에 최적화된 맞춤형 전산시스템 '포토존'을 선보인다. 포토존은 고객관리, 사진작업, 직원간 업무협업, 인쇄작업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해 스튜디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

(주)이머시스는 콘텐츠 재생시 모노 또는 일반 스테레오 사운드를 3D 입체음향 사운드로 변환해 재생해 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메이븐 튜브사운드'를 출품한다. 이 솔루션은 영화 음악, DMB방송의 사운드를 사용자 취향에 맞게 변화시킨다.

(주)이지피티테크는 종이 없는 회의실을 만들기 위한 솔루션 '댓츠굿 비디오컨퍼런스'를 출품한다. 원격화상회의와 전자문서회의가 가능한 소프트웨어시스템으로 종이나 펜 없이 메모의 전송과 저장이 가능하다.

 

오지희 기자 daily@kyeongin.com

경인일보(http://www.kyeongin.com)